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은미 (배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성신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관리연구 경영관리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회적기업의 태도가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첫째, 사회적기업 태도가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였고, 둘째, 사회적기업 태도가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였다. 셋째,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가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였다. 넷째,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였다. 다섯째,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였다. 이를 통하여 소비자들은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로부터의 만족과 충성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며, 사회적기업은 시장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제품 및 판매전략을 방안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첫째, 사회적기업 태도는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와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는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사회적기업 제품 신뢰는 사회적기업 제품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설계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