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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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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진우 (경북대학교) 김철 (경북대학교) 이영춘 ((주)화신연구소)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1년도 CAE 및 응용역학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15 - 16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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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와 패드와 디스크 사이의 열전달과 열응력을 고려하여 다구찌법과 유한요소해석을 통해서 자동차 디스크 브레이크의 열변형을 최소화하는 형상을 찾았다. 통기되는 디스크와 배인의 햇에는 고온의 영역이 존재하며 큰 열응력이 발생한다. 다구찌법의 신호대 소음 비율(SN ratio)과 유한요소해석을 사용하여 기존의 디스크 형상의 최적화를 수행하여 열변형을 최소화할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0165453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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