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석기 (한림성심대학)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58 - 74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의 문학교육은 객관주의에 입각한 강의중심수업으로 교사가 교과서의 학습지도안에 기재된 내용을 요약, 정리하여 학생들에게 강의와 설명을 통하여 지식을 전달하는 전통적 수업방식을 행하고 있다. 게다가 학생들은 문학을 즐기고 감상하는 과목이 아닌 독해능력 향상을 위한 교과로 인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현실속에서 학생들의 잃어버린 문학 감수성을 회복하고, 학생들을 문학수업의 주체로 세우는 문학교육의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문학작품을 스스로 찾아 읽고 토론하며 재구성함으로써 작품에 나타난 인간의 삶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문학적 상상력을 향상하기 위해 만화교육을 통한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방안을 마련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자신에게 의미 있는 삶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제 해결자, 평생학습자가 될수 있는 길을 마련하고자 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구성주의와 국어과 교육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5-000845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