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재권 (서강대학교) 정화민 (이엠정보교육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337 - 36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바일 컨버전스 경향에 힘입어 많은 스마트폰이 시장에 출시되었으나 기대와는 달리 실패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것은 제품개발에 있어서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를 반영하는데 미흡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품의 우수성과 인프라 구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어떻게 평가하고, 어떠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경우 어떠한 기능적 요소들이 구매영향에 미치는지 해당 요인을 찾아 부각시키거나 또는 우려되는 점을 파악해 제거함으로써 스마트폰의 수용 및 확산 속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에 대한 고객의 채택의도(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세부 기능적 요인이 무엇인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 프레임워크
IV. 스마트폰의 기능적 속성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165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