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승엽 (남서울대학교) 정진택 (한국재활복지대학)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39 - 46 (8page)
DOI
10.21184/jkeia.2011.06.5.2.3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간접광고 시장의 현황을 살펴보고, 한국의 간접광고 시장이 외국과 비교했을 떼 어떤 상황에 있는 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간접광고의 사례분석을 통해 향후 간접광고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한국의 간접광고 시행령을 소개하였다. 또한, 간접광고 규제 방식이 유럽의 주요 국가와 미국과 일본 및 중국 등과 한국이 어떻게 다른가를 살펴보았다. 더불어, 간접광고의 규제가 완화된 이후 한국 방송광고공사가 판매한 간접광고의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간접광고 시장을 전망하였다. 끝으로, 한국의 간접 광고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제시해 보았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간접광고(PPL)의 국가별 규제현황
Ⅲ. 최근 우리나라의 PPL 판매현황
Ⅳ. 간접광고 사례
Ⅴ. 간접광고시장 활성화 과제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0-001472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