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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인희 (남서울대학교) 정경희 (경희대학교) 권순홍 (국제대학)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4권 제4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46 - 51 (6page)
DOI
10.21184/jkeia.2010.12.4.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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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첨단 정보화 사회는 우리의 삶에 많은 변화를 불러왔지만 그 중에서도 광고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어난 변화는 급격하고도 다양하다 아니할 수 없다. 다매체의 멀티미디어 시대를 맞아 새로워진 정보의 창을 통해 끊임없이 많은 정보가 전달되는 정보의 홍수시대가 도래하게 되었는데, 이는 즉 광고가 점점 더 소비자의 관심과 시선을 끌기 어려워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소비자들은 점점 더 시간에 쫓기며, 치열한 경쟁 환경에 내몰리게 됨에 따라 급증하는 스트레스와 커져가는 욕망 속에 갈등하게 되고 더욱 짜릿한 만족으로 이를 해소하려는 경향을 보이게 되었다. 이러한 광고와 마케팅 환경의 변화, 그리고 소비자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새롭게 나타난 현상 중에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급격한 발전과 이에 대한 소비자 욕구의 폭발적 증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소비자를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유인하여 그들이 바라보는 문화, 기호와 풍경 그리고 소리를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다. 21세기 마케팅 패러다임은 계속해서 변하고 있으며, 기업의 경쟁력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는 소비자와 관계 형성 강화로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이것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이용하여 그들에게 알맞은 문화적, 감성적 체험적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때 비로써 나타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온라인 공간
Ⅳ.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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