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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지훈 (청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0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61 - 175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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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은 게임 컨텐츠 서비스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게임 컨텐츠 서비스는 네트워크를 통해 상대 유저와 실시간으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과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게임 컨텐츠 서비스는 사용자 관점에서 일반 서비스와는 차별성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즉, 게임 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인구통계적, 심리적, 행동적 사항별로 서비스 이용 결과에 주는 이용 특성들이 다양하게 보이고 있어 일반 서비스와는 다른 특성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게임 컨텐츠 서비스와 일반 서비스의 특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자기효능감, 숙련도, 게임 이용 참여도와 서비스 프로세스, 고객등급, 소비자 참여도는 서비스 이용결과에 주는 이용 특성이 다르게 나타났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이론적 고찰
III.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IV. 연구설계
V. 실증분석
VI.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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