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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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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영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범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창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구삼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48 - 251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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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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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기의 완전한 자율비행은 아직 초보적인 단계로서 주어진 항로점을 따라 자율적으로 비행하는 항법비행이 가장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무인기에 적용되고 있는 항법비행은 시선각(LOS:Line Of Sight) 유도법칙을 이용한 점항법모드, 사전계획모드, 자동회귀모드가 가장 일반적이다. 틸트로터 항공기인 스마트무인기는 나셀의 틸트각에 따라 회전익모드, 천이모드, 고정익모드로 비행모드가 구분되어있으며, 각 비행모드에 관계없이 통일된 구조의 시선각 유도법칙을 적용하여 유도법칙이 설계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에 완료한 스마트무인기의 회전익모드 비행시험 중에서 항법비행에 대한 시험결과를 제시하고 비행시험에서 발생한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 고찰하였다. 또한 자동이착륙 성능과 고속에서 착륙지점 상공으로 자동진입을 위한 자동호버 시험결과를 제시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비행시험계획
3. 회전익모드 항법 비행시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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