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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강영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범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조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창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구삼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2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709 - 71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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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트로터 항공기인 스마트무인기의 고정익 모드 비행시험을 수행하여 전체 비행영역에 대한 비행제어법칙 검증을 완료하였다. 고정익 모드 비행은 260kph 속도에서 로터 회전수를 82%로 감속하여 최대속도까지 점진적으로 영역확장비행을 수행하였다. 속도구간은 나셀천이가 완료되는 250kph에서 50kph 구간별로 가속해서 해당 비행조건에서 비행성을 평가하였으며, 각 고도별로 수평최대속도(V<SUB>MAX</SUB>) 도달시험을 수행하였다. 마지막 영역확장 비행시험시 고도 3㎞에서 수평최고속도 V<SUB>TAS</SUB> 440kph까지 도달하였다. 고정익모드의 속도가 매우 빠른 반면 비행시험 공역이 좁기 때문에 시험공역을 유지하기위해서 주로 점항법을 이용하여 영역확장 비행시험을 수행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무인기의 고정익모드 최대속도 비행시험 결과를 제시하고 비행제어성능에 대해 고찰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비행시험계획
3. 고정익모드 항법 비행시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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