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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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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구윤성 (한양대학교) 이성화 (한양대학교) 김지환 (한양대학교) 이형철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1,720 - 1,72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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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00 파운드 미만의 고정익 항공기 사고 사례를 보면 조종면의 고장으로 인한 치명적인 사고 비율은 엔진 및 프로펠러의 고장으로 인한 사고 비율 다음으로 높다. 따라서 소형 항공기의 안전을 위해서는 조종면의 고장진단이 매우 필요하다. 이와 같은 조종면의 고장진단을 위해서는 조종면에 부착할 가속도 위치 센서의 수량과 위치 결정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를 결정하기 위해 유효 독립 방법(Effective Independence method, EfI)을 통해 센서 위치를 최적화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감사의 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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