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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명길 (신라대학교) 서미옥 (서라벌대학교) 윤성욱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산업경제연구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1,151 - 1,165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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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판매원의 언어적 메시지가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 그 과정에서 사회적 실재감과 쇼핑경험의 조절역할을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시나리오기법을 통해 접점 판매원의 언어적 메시지와 사회적 실재감을 조작하고 쇼핑경험을 두 집단으로 분류하여 이들이 판매원 메시지에 대한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메시지 유형에 따라 수용의도에 차이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사회적 실재감과 쇼핑경험의 조절효과도 유이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본 연구의 결론에서는 연구결과에 따른 시사점과 한계점을 논의하고, 향후 연구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및 실증분석
Ⅳ.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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