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eriti Joy Morojele-Dotoro (Ministry of Education and Training) Sungho Kwon (Hanyang University) Jeongeun Lee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 학습과학연구 학습과학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부모의 역할은 아동의 평소 생활과 학교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본 연구에서는 1) 한국의 대안학교인 송미산학교 사례를 통해서 바람직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검토해보고, 2) 레소토의 아동교육 현실에 고려하여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적용방안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한국의 대안학교사례분석을 위하여 인터뷰와 설문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한국의 학부모는 학부모가 아동의 학습과정에 대한 경제적인 지원과 심리적인 지원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를 레소토의 교육상황에 적용하면, 레소토에도 한국과 같은 대안학교 형태가 요구되며 학부모가 아동의 학습에 대한 더 많은 책임을 가질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Ⅰ. Overview of the Research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ology
Ⅳ. Data Analysis and Discussion
Ⅴ. Conclusion and Recommendations
References
Appendix 1: Parents‘ questionnaire
Appendix 2: Sungming Son Teachers‘ Question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