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Traore Moussa (Ministry of Education) Sungho Kwon (Hanyang University) Jeongeun Lee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교육공학연구소 학습과학연구 학습과학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08.6
수록면
91 - 10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의 초등수학교육에서 ICT를 활용하고 있는 현황을 분석하고, 말리의 교육 상황에 적용 가능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말리의 초등학교 수학교육에 ICT를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한국의 수학교육에 대한 문헌분석을 실시하였다. 문헌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인터뷰 문항을 작성하여 초등학교 수학교사와 인터뷰를 실시하고, EDUNET 사이트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1) ICT 정책 수립, 2) 컴퓨터 장비 등의 인프라 구축, 3) 교사의 ICT 능력 육성, 4) ICT 관련자 교육, 5) ICT프로그램 개발. 6) ICT교수자료 개발. 7) 다양한 ICT 자원 개발 및 활용 8) off-line활동과 on-line활동을 적절히 배합한 프로그램 운영 등의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

목차


Ⅰ. Introduction
II. Review of Literature
III. Methodology
IV. Findings and Outcomes
V. Discussion and Conclu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