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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변경희 (성신여자대학교) 이성근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성신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관리연구 여성과 경영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71 - 91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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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에 대한 관심과 활용이 증대되면서 기업을 비롯한 많은 조직들이 문화를 경영철학과 마케팅전략에 접목시켜 가고 있다. 그런데 문화에 대한 관심의 증대에 비해 문화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정리와 구분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다. 마케팅의 대상과 상관없이 문화와 연관된 활동인 경우 대부분 문화마케팅이라 정의 내리며 사용하고 있다. 본 연구는 폭 넓게 사용되어지고 있는 문화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마케팅의 대상에 따라 조직의 마케팅 목표와 전략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문화마케팅을 마케팅대상에 따라 구분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문화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구분이 앞으로 문화마케팅 분야를 체계적으로 구분하고 적용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목차

I. 서론
II. 문화마케팅에 대한 개념
III. 문화마케팅의 두 측면
IV. 문화마케팅의 구분
V.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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