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Yong-Rok Choi (Inha University)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59 - 27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은 최근 IT강국이라 할 만큼 급속한 e-비즈니스로 인하여 세계 어느 국가보다 웹마케팅전략의 역동적인 변화가 빠른 경쟁력을 자랑한다. 이와 같은 환경친화적 전략의 역동성으로 인하여 세계적인 마이크로소프트의 MSN이나 Real Player, Google과 같은 웹-비즈니스가 한국의 토종업체에 상당히 경쟁력이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웹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소를 분석함에 있어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문화적 배경에 의한 경영환경 자체에 주목해야 할 것이며, 본 연구는 이와 같은 문화 경쟁력의 실체를 한국의 대표적인 스포츠라 할 수 있는 태권도의 품새와 관련하여 기민성(Agility), 유연성(Flexibility) 및 다양성 (Diversity)과 연계하여 경쟁력의 역동적인 특성을 설명하였다. 이와 같은 한국 문화의 경쟁력은 최근, 드라마나 음식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매우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것으로 평가되며, 따라서 무엇보다 세계 일류의 기업 경영 사례만을 답습하던 한국경제 역시 한국적인 성공사례의 분석을 세계에 널리 전파할 필요가 있다고 결론 짓고 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Paradigm Shift of web-marketing
Ⅲ. Current Status of the First and the Best
Ⅳ. Principles of the Best Follower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 초록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472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