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상녀 (동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75집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19 - 4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팀티칭 현장 수업 장학이 예비유아교사의 수업기술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기간은 2012년 1학기(15주차) 동안이며, D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68명(실험집단 34명, 통제집단 34명), 협력유치원 교사 3명 및 만 4, 5세 유아 79명이 연구를 위해 참여하였다. 연구 결과 팀티칭 현장 수업 장학은 예비유아교사의 수업기술 및 교사효능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의 팀티칭 현장 수업 장학은 유아교육현장을 이해하는 데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및 수업기술 지원, 교사효능감 향상에 효과적인 교수?학습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75-000307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