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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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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나재원 (서울대학교) 김원균 (서울대학교) 이경수 (서울대학교) 이종석 (삼성테크윈) 이대옥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7권 제6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731 - 73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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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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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6 륜 독립구동/독립조향 차량의 독립 스티어-바이-와이어 장치의 고장 안전 주행 제어 방법을 제시하였다. 조향부 고장 휠의 횡방향 타이어 힘이 차량 선회 운동에 저항력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이를 줄이기 위하여 본 고장 안전 주행 제어 알고리즘은 조향부 고장 휠에 높은 슬립률이 발생 하도록 토크 입력을 가한다. 고슬립으로 인한 조향부 고장 휠의 종방향 타이어 힘 증가를 고려하기 위하여 종방향 타이어 힘을 추정하여 고장나지 않은 휠의 구동력 최적 분배에 구속 조건에 포함시킨다. 개루프 조향 및 폐루프 조향 시뮬레이션 결과 조향부 고장이 발생한 차량의 주행시 고장을 고려하지 않은 최적 구동력 분배 제어에 비하여 본 알고리즘 적용시 차량의 주행 성능이 보정됨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대상 차량 모델
3. 고장 안전 주행 제어 알고리즘
4. 시뮬레이션 검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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