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정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무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홍재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오석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조용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078 - 1,08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가 광역화됨에 따라 출퇴근 시간이 증가되었고 이의 단축을 위해 도시철도의 역할이 증대되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철도 수송분담률 및 표정속도는 선진국 광역 도시철도에 비하여 낮은 편에 속한다. 표정속도를 나타내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열차의 정차시간에 영향을 주는 승객 승하차 시간도 그 중 한 요소이다. 본 연구에서는 실제 측정데이터를 바탕으로 승하차 인원에 따른 열차 승하차 시간 경향을 도출하고 승하차 시간 단축을 위해 출입문을 확장하였을 경우 예상되는 승하차 시간 단축효과에 대하여 고찰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4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