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현근 (동양대학교) 박진호 (동양대학교) 이병우 (동양대학교) 이재훈 (동양대학교) 정인구 (동양대학교) 박정수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500 - 509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시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승객수는 1기 지하철과 2기 지하철 합하면 하루에 650만명을 상회하고 있다. 특히 2호선은 오전 첨 두 시에 열차는 정원의 200%에 이르는 높은 혼잡율을 보이고 있다. 노선길이 48.8km로 46개역을 가지고 있으며 승객은 하루에 250만명이 이용하고 그 중 20개역은 타 노선과 환승역으로 우리나라에서 매우 중요한 노선이다. 운전계획상 2호선 한 바퀴 운행시간은 87분 소요되는데 실제 조사한 결과 정차시간(승객 승 하차시간)지연으로 더 많이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본 논문은 서울메트로 혼잡도 완화방안을 살펴보고 외국사례를 조사하여 승 하차 시간지연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