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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민준호 (Hanyang University) 류민형 (Hanyang University) 이세욱 (Hanyang University) 조진수 (Han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1卷 第7號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516 - 523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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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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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리 비행하는 수직이착륙 무인항공기용 엇회전식 덕티드팬의 전ㆍ후방동익 팁간극이 덕티드팬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전산해석을 수행하였다. κ-ω SST 난류 모델을 사용하여 엇회전식 덕티드팬의 전산해석을 수행하였으며, 기준형상에 대해 제자리 및 전진 비행 상태의 공력특성을 풍동시험을 통해 계측하여 전산해석 기법을 검증하였다. 엇회전식 덕티드팬에서 특정 동익의 팁간극이 증가하면 그 동익과 덕트의 추력계수는 감소하고, 다른 동익의 추력계수는 증가하는 경향을 확인하였다. 후방동익의 팁간극이 증가하면 덕티드팬 출구면의 평균 전압을 상승시켜 덕티드팬의 추력을 증가시켰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과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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