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남성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본어학회 일본어학연구 일본어학연구 제36집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185 - 205 (21page)
DOI
10.14817/jlak.2013.03.36.18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한국의 일본어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일본어능력시험(JLPT)의 효과적인 지도를 위하여, 언어 지식의 하나인 문법 사항의 문형(N1 수준)에 대하여, 임의로 교재를 선정하여 살펴보았다.
그 결과 4지 선택형 문제의 정·오답을 바탕으로, 유의 문형 선정 및 문형의 난이도를 제시하였다. 또한 학습자 수준에 따른 문형의 난이도 및 유의 문형의 차이?정도, 그리고 습득 과정도 제시하였다. 이에 문형의 효과적인 지도 방법의 하나로 학습자 수준에 따라서 난이도 및 유의 문형의 여러 속성(본 연구의 결과)을 고려하여 지도할 것을 제안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비공개의 N1 수준 문형 전체를 다루고 있지는 않다. 또한 난이도 및 유의 문형은 학습자 속성, 문제(문장과 선택지)에 따라서 다를 것이다. 그러나 다양한 조사 방법의 유사한 연구가 이어지면 어느 정도 객관적인 결과가 예상된다.

목차

요지
1. 들어가는 말
2. 연구방법
3. 조사결과의 분석 및 고찰
4. 맺는 말(지도법의 제안)
참고문헌
要旨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700-001159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