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형민 (동의중학교) 염창선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2권 제3호(JKIIT, Vol.12, No.3)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103 - 110 (8page)
DOI
10.14801/kiitr.2014.12.3.1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웹 사이트 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웹 사이트 운영자는 사업의 성공을 위해 고객가치와 고객만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 연구는 웹 사이트의 주요 성공요인인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가치 요인을 분석하였다. 또한 웹 사이트를 교육, 금융, 쇼핑몰, 엔터테인먼트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유형별 고객가치 요인을 비교분석을 하였다. 분석 결과, 실용적 가치, 쾌락적 가치, 사회적 가치 모두 웹 사이트 고객만족에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왔다. 유형별로는 교육 사이트에서는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 금융 사이트에서는 실용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쇼핑몰 사이트에서는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가, 엔터테인먼트 사이트에서는 실용적 가치, 쾌락적 가치, 사회적 가치가 고객만족에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고객만족이 구전의도에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성공적인 웹 사이트의 구현 및 운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가치 분석
Ⅳ. 웹 사이트 유형별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