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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량 (경희대학교) 박찬욱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01 - 119 (19page)
DOI
10.20462/TeBS.2016.12.17.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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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은 다양한 목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케팅활동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고객관계관리에서 부터 브랜드관리, 신상품프로모션, 판촉관리, 광고에 이르기까지 할 수 있다. 따라서 SNS를 제공한 기업에게 고객의 지속사용의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는 SNS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연구모델의 독립변수는 고객의 SNS에 대한 지각된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쾌락적 가치, 지식적 가치, 상황적 가치들이다. 매개변수는 고객의 SNS에 대한 만족도이며, 종속변수는 지속사용의도이다. 연구결과 첫째, 고객의 SNS에 지각된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쾌락적 가치, 지식적 가치가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통계적으로 나타냈다. 둘째, 고객의 SNS에 대한 만족도는 독립변수로 된 지각된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쾌락적 가치가, 지식적 가치와 종속변수로 된 고객의 지속사용의도의 간에 완전한 매개역할을 나타나고 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and Theoretical Backgrounds
Ⅲ. Development Hypotheses and Research Model
Ⅳ. Research Methodology and Empirical Analysis
Ⅴ. Conclusion and Implication
References
국문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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