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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준 (영남이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377 - 386 (10page)
DOI
10.21184/jkeia.2014.06.8.2.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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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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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호텔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하기 위하여 호텔브랜드이미지의 하위요인으로 호텔서비스, 호텔분위기, 호텔인지도, 전체이미지를 도출하고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호텔브랜드이미지의 호텔서비스, 호텔분위기 요인이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호텔인지도와 전체이미지 요인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둘째, 호텔브랜드이미지의 전체이미지, 호텔서비스, 호텔분위기 요인이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호텔인지도 요인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고객만족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는 서울시내 특1급호텔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하였고, 호텔브랜드이미지의 요인들이 고객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실증분석 한 의의가 있다 하겠다. 그리고 그동안 주로 연구되어 온 외식분야에서 벗어나 호텔을 대상으로 하여 브랜드이미지를 분석함으로써 호텔고객에게 만족과 다시 이용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한다는 점이 시사점이라 하겠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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