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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규 (신안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261 - 279 (19page)
DOI
10.21184/jkeia.2014.09.8.3.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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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호텔산업에서 브랜드이미지가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검증 결과, 첫째, 호텔 브랜드 이미지 중 브랜드 속성 및 편익 이미지가 호텔 고객의 서비스 품질 인식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둘째, 호텔 브랜드 이미지를 구성하는 3가지 이미지 모두 전반적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셋째, 호텔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공감성이 고객만족에 깊은 영향관계를 입증하였다. 호텔산업에서는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브랜드이미지 관리에 있어 브랜드 속성 및 편익 이미지 관리가 보다 중요하며, 특히 서비스품질중 공감성 강화를 위한 호텔 브랜드 이미지 전략이 필요함을 증명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설계 및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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