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수정 (경기대학교) 진창현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69 - 9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비자 특성에 따른 주얼리 인터넷 쇼핑몰의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와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그 주목적으로 한다. 소비자 특성을 분류하기 위하여, 소비자 특성을 하위 5가지 요소 (과시소비성향, 물질주의성향, 준거집단영향, 자기표현, 자아존중감)로 세분화하였다. 인터넷을 통해 주얼리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3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를 보듯이, 주얼리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쇼핑몰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재방문의도에 대한 태도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주얼리 제품 개발자나 마케팅 담당자는 주얼리 제품 개발 및 제품, 가격, 유통, 광고 전략을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으로 판단된다. 구매자들의 제품이나 쇼핑몰을 통한 만족도 형성은 결국 재구매 및 재방문의도를 결정하는 필수적인 선행요인이라고 판단된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가설 설정 및 연구방법론
Ⅳ. 연구가설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471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