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1995.6
수록면
33 - 4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통경로 결정에 관한 기존의 거래비용이론에 생산경제 및 산업구조론적 접근방법을 통합할 때 연구의 설명력이 확대되는지 여부를 국내 수입소비재 상품을 대상으로 실증분석한 것이다. 본 연구의 결과 종래에 가장 많이 연구된 거래비용론적 접근법보다 위의 탐색적인 두가지 접근법을 통합할 경우 유통경로 결정의 연구범위가 확대됨을 발견하였다. 아울러 유통경로 유형의 분류에 있어 종전의 독립 및 통합으로 구분된 극단적인 이분법 분류방법 대신에 중간형태 경로를 추가한 삼분법에 의한 유통경로 결정요인을 비교분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8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