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1997.12
수록면
29 - 4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글은 동일한 조건에서 High-Low와 EDLP의 두 가지의 소매가격 정책 중 어느 것이 유리한가를 분석하는 종전의 연구와는 달리, 이 두 소매가격 정책을 가능케 하는 원인에 대한 하나의 이론적 설명을 유통의 관점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는 유통구성원으로서의 제조업자와 소매업자 사이의 역학관계와 소매점의 가격형태가 어떤 관련이 있는 가를 알아본다. 특히, 유통분석에서의 전통적인 결정변수인 소매가격과 도매가격뿐만 아니라 거래처지원금과 그것의 통과율을 함께 포함하는 새로운 분석학적 모형을 이용하여 동일상권에서 동일 업태의 두 소매점이 상이한 가격정책을 각각 실행할 수 있음을 마케팅과학적 접근으로 분석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9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