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21 - 3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백두산 지역 5성급 호텔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의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호텔 서비스 품질을 "상호작용 품질", "물리적 환경품질", "결과 품질"로 측정하였다. 실증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을 사용하여 검증하였으며 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물리적 환경품질과 결과 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상호작용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중국 호텔 서비스 품질 제고에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66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