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85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78 - 102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부정적 정치광고의 사용을 지양함으로써 긍정적이고 건전한 선거풍토를 조성하자는 목적으로 현재 미국에서 제정, 시행되고 있는 정치광고 정책인 "Stand by Your Ad(SBYA)" 법안의 실효성을 알아보기 위해 2("Stand by Your Ad" 문안의 유무) × 2(메시지 유형: 긍정적, 부정적) × 2(노출빈도: 낮다, 높다) 형식의 피험자 간 요인실험 설계를 실시했다. 연구 결과, 광고에 대한 유권자의 태도와 투표 의지 측면 모두에서, "Stand by Your Ad" 문안을 포함한 긍정적 정치광고의 경우 노출이 반복될수록 그 효과가 감소한 반면, SBYA 문안을 포함한 부정적 정치광고의 경우 노출이 반복될수록 그 효과가 증가했다. 즉, 정치광고가 반복적으로 노출된다는 전제 하에서, 부정적 정치광고의 사용을 감소시키고자 시행된 "Stand by Your Ad" 문안의 삽입이 오히려 부정적 정치광고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것으로 조사됐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