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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범 (인천대학교) 심성욱 (한양대학교) 마정미 (한남대학교) 최준혁 (순천향대학교) 송민호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학보 韓國言論學報 제59권 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301 - 327 (2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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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미지 광고는 기업이미지 형성뿐만 아니라 공중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공중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할 때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기업 브랜드를 선호 또는 선택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광고 주체의 지각과 인식, 평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92명의 응답자를 수집하여 광고를 시청하고 기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기업이미지 광고는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모든 하부 요인에 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공중 관계성의 친밀/친숙성은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안하였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가설
4. 연구 방법
5. 연구 결과
6.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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