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병주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9권 제1호 특집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207 - 217 (11page)
DOI
10.21184/jkeia.2015.02.9.0.20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민간경비회사 마케팅 전략, 서비스 품질, 관계 질 그리고 구매행동과의 구조적관계를 이론적 근거에 따라서 설정한 구조모형을 통하여 각 개념들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민간경비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형성과정을 통하여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분석한 결과, 첫째, 민간경비업체의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은 이용고객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민간경비업체 이용고객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은 관계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민간경비업체 이용고객의 관계 질은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민간경비업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시에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서비스 품질, 신뢰와 몰입 요인이 고려되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고 있으며, 민간경비업체 소비자들에 대한 정확한 소비경향 이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경영전략에 실증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134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