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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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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세르겔렌 따라한토야 (전북대학교) 배병렬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4년도 추계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65 - 189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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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은 미용서비스와 치과서비스를 대상으로 관계혜택(확신적, 사회적, 특별대우)이 고객감사와 고객만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고객감사와 고객만족이 고객시민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데 있다. 또한 이러한 관계에서 고객-기업 애정(친밀갑과 열정)이 조절역할을 하는지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미용서비스의 경우, 관계혜택이 고객감사와 고객만족 영향을 미치고, 고객감사와 고객만족이 고객시민행동에 긍정적인 영향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밀감과 열정은 관계혜택과 고객감사 사이에서 조절효과가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치과서비스의 경우, 사회적 혜택은 고객감사에, 특별대우혜택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는 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관계혜택과 고객만족의 관계를 친밀감과 열정은 긍정적으로 조절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델의 설계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및 결과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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