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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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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혁섭 (한화) 임대현 (한화) 김진용 (한화) 이영원 (국방과학연구소) 박성한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317 - 32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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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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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충격완화부품은 완화소재를 사용하여 진동을 격리함으로써 유도로켓 전자장비가 추진기관 연소로 발생한 충격을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소충격완화부품의 성능은 1차 굽힘 고유진동수와 전달률을 측정하여 판단할 수 있다. 본 연구를 통해 해외 사례를 통한 기준 모델의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1차 굽힘 고유진동수와 전달률에 대한 설계요구조건을 수립하였으며, 충분한 충격완화특성을 가지는 완화소재를 개발하여 새로운 유도 로켓에 적합한 연소충격완화부품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는 완화소재 및 성능 측정 방법을 이용하여 유도 로켓에 적합한 연소충격완화부품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소충격완화부품 진동시험
3. 기준 모델 진동시험 측정결과
4. 완화소재 개발
5. 연소충격완화부품 유한요소해석
6. 연소충격완화부품 개발
7.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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