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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종구 (성균관대학교) 이종태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5 KSAE 부문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53 - 15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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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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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혼합 강제착화수소기관과 달리 예혼합 압축착화수소기관은 흡기밸브 열림시기를 TDC 까지 지각시켜도 역화가 발생한다. 본 연구에서는 예혼합 압축착화 수소기관의 역화 발생과정 및 압축비와 흡기밸브 열림시기 변화에 따른 역화특성 파악을 위해 압축비와 흡기밸브 열림시기 변화에 따른 실린더 및 흡기관 내의 압력경과 등을 실험적으로 해석하였다.
실험결과 예혼합 압축착화 수소기관은 노크발생 없이 조기점화 발생 후 역화가 발생하는 강제착화 수소기관과 다르게 역화발생 전에 노크가 먼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압축비와 흡기밸브 열림시기 등의 운전조건 변화에도 항상 노크가 수반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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