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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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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문성훈 (현대로템) 박성준 (현대로템) 안홍관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673 - 67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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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차량을 운행하는데 있어서 속도와 안전은 중요한 요소이다. TSI 규격 및 철도안전법에도 명시되어 있듯이 운전사는 주행장치불안정 정보를 인지할 수 있어야 하며 우리나라의 경우에 주행장치불안정 정보를 인지하면 고속선로에서 270km/h 속도 제한을 받게 되며 지속적 발생시 더 낮은 속도로 감속운행 하게 된다. 이는 주행장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차량 파손 및 탈선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주행장치불안정 상태를 인지하는 기기의 오검지 및 다른 이유로 대차불안정이 검지된다면 정상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차량은 감속운행을 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고속차량 운행시 대차불안정이 발생할 수 있는 요소를 미리 파악하여 예방하고 기기의 오검지를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차량 운행 발전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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