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편장식 (우진산전) 이대봉 (우진산전) 임성수 (우진산전) 이현우 (아이티베인)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752 - 75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안전성, 신속성, 편리성, 환경 친화적인 이점을 갖고 있는 고속철도, 도시철도 등의 전기철도가 최선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고속철도는 열차 운행상태에 따라 부하변동이 발생하여 피크전력이 증가하게 되며 이는 에너지 비용이 증가하는 원인이 된다. 또한 고속열차의 견인전동기 등에서 발생하는 고조파는 전력관련 장비의 통신유도장애, 과전류, 오동작 등과 같은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조파 관리 및 피크전력 감소를 위해 개발한 능동형 고조파 필터 및 피크전력 저감장치에 대한 RAMS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RAMS 분석과정을 통해 나타난 시제품에 대한 신뢰성 분석결과를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스템 개요
3. 피크전력저감기술 및 능동형고조파필터 RAMS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