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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준수 (베어링아트) 김기동 (베어링아트) 정효진 (베어링아트) 김용한 (한국철도공사) 소진섭 (한국철도공사) 김진우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598 - 60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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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차축베어링은 차축의 양 끝부분에 장착되어 차축에 연결된 차륜의 회전을 원활히 하고 회전이 불가능한 차체를 지지하고 하중을 지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함에 따라 차축베어링에 많은 부하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세계적으로 고속철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차량의 고속화는 차축베어링에 더욱 가혹한 사용환경 조건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차축베어링 관련 특허 출원현황 조사 및 분석을 통하여 선진업체들의 기술동향 및 개발방향을 파악하여 차축베어링 국산화 개발에 활용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철도차량용 차축베어링 기술동향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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