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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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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청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허환일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이호성 (Agency of Defenc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43卷 第8號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722 - 730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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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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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도천이용 추력기 시스템에 활용되는 다축 핀틀 추력기 시스템의 구동장치 개수 감소에 대한 필요성으로부터 구동장치 연동 메커니즘을 고안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궤도천이용 추력기 시스템의 주요 임무인 압력제어와 추력분배가 가능한 시스템 설계를 위해 구동장치 개수 감소 가능성 확인 모델을 설계하였다. 가능성 확인 모델을 근거로 피스톤을 적용한 연동 메커니즘을 고안하였고, 수치적 근거와 더불어 AMESim을 활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3개의 구동장치로 4개의 핀틀 추력기가 구동 가능하다는 결과를 얻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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