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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승한 (한국기술교육대)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0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13 - 120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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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좌/우 편제동을 통해 차량의 요 모션을 제어하는 제동 기반 요모멘트 제어 시스템에서의 가상 제동 압력 센서를 개발하였다. 제동 압력을 추정하기 위해 유압시스템을 경험적 방법으로 모델링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요레이트 피드백 제동 압력 관측기를 설계하였다. 차량 요레이트 동역학에 존재하는 외란의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외란 적응 기법, 외란 축소 기법 및 최적 이득 기법을 관측기 설계에 적용하였고 그 방법들 간의 성능 비교 및 검증을 HILS 를 통해 수행하였다. 그 결과 외란 축소 방식의 견실 관측기의 압력 추정 성능이 일반적인 Luenberger 관측기 대비 가장 우수하였으며 그 원인에 대해 분석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모델링
3. 가상 제동 압력 센서 설계
4. HILS 검증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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