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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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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우대일 (소상공인 진흥원) 우종필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5년 한국유통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76 - 18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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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대기업 유통진출에 따라 경쟁력을 잃고 있는 소매업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점포 총 면적 165㎡미만인 소규모 점포를 위주로 지원 대상을 제한, ‘나들가게’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 들어 대형유통업체와 골목상권 업체 간의 격차 및 갈등이 심해지는 가운데, 정부 및 업계의 상생협력에 대한 방안제시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지만, 그 효과가 미흡하고, 단기적인 제안에 그치고 있다. 골목상권을 지키려는 소상공인들은 무차별적인 사업 확장을 펼쳐 온 대형유통업체들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형국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나들가게 지원 정책을 파악하고, 그 정책에서 간과하고 있는 경쟁력에 대한 정책을 도출하고, 제안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나들가게
Ⅲ. 나들가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제안
Ⅳ. 결론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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