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아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6.2
수록면
317 - 333 (17page)
DOI
10.20462/TeBS.2016.02.17.1.3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대형병원 간에도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민간 병원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의료법에 위반되지 않는 대응 수단 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에서 가장 많은 홍보활동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홈페이지 활용 수단을 병원에서는 과연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국내 대형병원의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국내에 기반을 둔 의료기관 중 그 범위를 좁혀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대형병원의 홈페이지를 활용한 e-비즈니스 마케팅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향후 병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온라인 상에서의 마케팅 실행시의 문제점과 그 개선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병원은 기업과는 달리 비영리를 추구하고 의료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의 제한적 마케팅을 실시 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연구를 진행하였음을 미리 밝히는 바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Approach on Research Designs
Ⅳ. Analysis Case Studies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550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