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교육학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2.12
수록면
124 - 154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체육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체육 수려의 현안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일반적인 논의는 많이 이루어져왔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체육 교사들이 지향해야 하는 좋은 수업에 대한 개념 정립과 실례들이 충분히 제시되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본 글은 좋은 체육 수업에 대한 개념과 방향을 정리하고 그 수업들이 가지고 있는 양상 및 특징에 대해 `좋은 체육 수업 사례`를 통해 제시하고자 한다. 다양한 통로를 통해 추천된 체육 수업들을 대상으로 좋은 체육수업 선정위원회에서 7개의 수업 사례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수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 수업관찰 및 각종 문서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졸은 체육 수업은 `즐겁고 의미있는 수업`으로 정의하고, 교육과정,교수-학습 측면,수업관리 및 운영측면, 교육환경 측면에서 좋은 체육 수업이 보여주는 실례들을 기술하였다. 연구된 수업들은 이상적이거나 완벽한 체육 수업은 아니지만, 현직 체육교사와 미래 체육교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813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