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oo Hwan Seo (Dong-A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77 - 93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형유통매장에서 판매되는 소비재 제조회사의 촉진금액, 판매비, 그리고 연구개발 비용 등이 얼마만큼 판매에 영향력을 주는지에 조사하였다. 왜냐하면, 이러한 촉진 금액이 해마다 엄청나게 큰 액수로 증가하고 이것에 대해서 여전히 논쟁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이 부분에 대한 연구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실제적인 촉진금액 및 연구개발 비용에 대한 자료를 구할 수 없는 한계에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 연구는 마케팅 분야에서는 흔치않게 실제 회계장부에 달러 단위로 표시된 촉진금액 및 연구개발 비용을 사용하였다. 또한, 분위회귀분석을 사용하여 이질적인 수익이 나타나는 제조회사의 특징을 파악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이런 소비재 제조회사는 유통채널을 잘 유지하는 것이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임을 확인했다.

목차

I. Introduction
II. Background and Motivation
III. Methodology
IV. Empirical Results
V. Conclusion, Implications, andFuture Research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866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