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영어영문학회 영어영문학 영어영문학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465 - 48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한 대학에서 교양영어를 가르친 저자의 교수상황에 근거해서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커리큘럼개선을 제시했다. 저자가 가르친 교양영어수업은 1학년 학생들이 대부분이며 대다수는 영어수준이 낮은 편이고 학생들 간의 영어수준 격차가 심한 편이며 45명 이상의 학생 수와 한 학기 단위로 1주에 100분 수업으로 이루어지는 필수과목이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교사, 학생, 대학영어정책이 모두 원하는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의사소통 언어교수법에 초점을 둔 다양한 그룹 활동이 제시되었다. 이러한 그룹 활동은 학생들의 수업참여도는 물론 다양한 실제 상황에서 학생들의 말하기, 쓰기, 듣기, 읽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보다 효과적인 그룹 활동을 위해 학생의 필요성분석, 교사 재교육, 의사소통능력을 측정하는 졸업영어시험 개발 등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40-000700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