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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문】
Ⅰ. 들어가는 말
Ⅱ.『기신론』의 성립과 초기 주석들
Ⅲ. 한국 논사들의『기신론』수용과 이해
Ⅳ.『기신론』해석의 교류와 확대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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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기신론』을 읽어온 문헌학과 교학의 시선들 - 『대승기신론』의 성립을 둘러싼 논의의 진전 혹은 성립논쟁의 탈피를 위한 -
한국불교학
2020 .01
『大乘起信論』의 알라야식에 대한 大賢의 이해:元曉와 法藏과의 비교
동아시아불교문화
2017 .01
공유논쟁(空有論爭)을 통해 본 원효(元曉)의 기신론관(起信論觀) 재고: 법장(法藏)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사상사학
2015 .01
법장 『기신론소』의 간경도감본과 대정장본의 사상적 상위
불교학보
2021 .03
한국 기신학(起信學) 연구의 지형과 내용
불교학보
2019 .03
「깨달음」에 나타난 자기 인식과 남성성 연구
인문과학연구
2015 .01
[학술대회 논문] 원효찬(元曉撰) 『대승기신론별기』와 색부찬(塞部撰) 『대승기신론사기』 -현행본 『대승기신론별기』의 성격 재검토-
철학사상
2023 .08
조선후기 불교문헌의 가치와 선과 교의 이중주 -『선가귀감』과 『기신론소필삭기회편』을 중심으로-
한국사상사학
2018 .01
『筆削記』와 이후 『起信論』 주석서의 『宗密疏』 수용 ― 『起信論』「立義分」에 대한 『筆削記』·『私記Ⅰ』·『私記Ⅱ』의 해석을 중심으로 ―
불교철학
2020 .01
원효의 제7말나식관 - 원효 초기 저술에 나타난 제7말나식의 인식대상 논증을 중심으로
불교학연구
2015 .01
『대승기신론(大乘起信論)』의 불이원론(不二元論)에 대한 두 가지 해석:법장(法藏)과 원효(元曉)의 주석을 중심으로
불교학보
2021 .12
실차난타 譯 『대승기신론』 서문의 편찬 배경과 법장의 영향
불교학연구
2020 .01
정영사 혜원 『대승기신론의소』의 내용과 특징 ― 정영소의 진찬문제에 대한 선행연구의 논의 정리와 평가를 겸하여 ―
불교철학
2020 .01
구경각究竟覺과 에로스Eros
현상학과 현대철학
2022 .12
『집량론(集量論)』과 『기신론(起信論)』의 귀경게(歸敬偈) 비교
인도철학
2016 .01
『심경부주』와 『대승기신론』의 심 구조와 수양론 비교 고찰
영남학
2024 .06
起信論과 起信論 註釋書의 阿梨耶識觀
불교학연구
2015 .01
이상異相과 천재성genialite -『대승기신론』과 『전체와 무한』의 대화-
철학∙사상∙문화
2020 .01
한국 동아시아담론의 현재와 미래 : ‘동아시아공동체론’을 중심으로
통일인문학
2015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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