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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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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영제 (도로교통공단) 안계형 (도로교통공단) 주두환 (도로교통공단) 박순용 (도로교통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256 - 260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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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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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트램의 도시부 신호교차로 연동운영을 위해 도로교통 및 트램의 통합 신호시간 최적화 전략으로 KoBAND모형을 개발하였다. 트램은 도로교통의 자동차 대비 가감속 능력의 제약으로 인해 신호교차로에서 불필요한 정차를 최소화하는 신호운영전략이 요구되며, 이때 KoBAND 모형을 사용하여 트램은 정류장에서만 정차하는 신호교차로 연동계획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KoBAND모형에서는 도로교통의 연동폭을 최대화하는 전략을 동시에 적용하여 승용차와 트램이 함께 연동되는 신호시간 최적화가 가능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대중교통 우선신호 전략의 고찰
3. 트램과 도로교통의 통합 신호최적화를 위한 KoBNAD Model 개발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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