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장원근 (한국과학기술원) 양성모 (한국과학기술원) 박기수 (한국과학기술원) 최호진 (국방과학연구소) 진상욱 (국방과학연구소) 변종열 (국방과학연구소) 황기영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6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691 - 69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충격파 터널을 활용하여 마하 4 스크램제트 엔진 흡입구에서 다양한 유동 전온도(1280 K에서 1880 K)의 에틸렌 화염 특성을 조사하였다. 공동을 가진 이중압축램프 형상의 흡입구 모델과 카울을 사용하였으며, 모델의 흡입구에서 연료를 분사하였다. 실험 결과, 유동 전온도에 따라 각기 다른 화염 유지 특성이 관찰되었다. 본 실험을 통해 선행 연구결과보다 낮은 전온도 1530 K에서 화염유지가 가능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비 설명
3. 결과 및 토의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8-000657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