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기
2. 한 · 중 하백의 성격 비교
3. 치수 집단 수장의 명칭, 하백
4. 동이족 하백, 중국 수신이 되는 과정
4. 나가기
참고문헌
[초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동아시아 난생신화와 중국 한족(漢族)과의 관계 연구
문화와융합
2020 .05
Myth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1 .08
중국 황하 유역 지역 경제 개발 수준 격차에 관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6
신화의 서사구조를 활용한 극작법 연구 : 홍원기의 <에비대왕>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12
한국과 일본 천손강림신화로 본 니니기노미코토 원적 연구
문화와융합
2021 .03
한국어교육을 위한 〈단군신화〉의 교육 방향
문화와융합
2017 .08
고조선 건국신화와 난생신화의 연관성 연구
문화와융합
2020 .12
한국 무속신화에 보이는 ‘공간과 장소’에 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롤랑 바르트 의미작용을 통한 우리나라 신화 상징체계 연구 -고대 신라신화와 제주신화의 이미지 관계성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2
웹툰의 단군 신화 활용 양상과 그 의미 - 웹툰 <바로잡는 순애보>와 <호시탐탐>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2
‘하백녀 유화’ 연구사에 대한 비판적 고찰
문화와융합
2016 .12
MADE IN CHINA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8 .07
중국 교동반도(胶东半岛) 해양신화의 시각원소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이청준 문학의 주체 전환을 향한 신화적 모색: 「마기의 죽음」, 「제3의 신(神)」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1
제주신화 <차사본풀이>의 문화콘텐츠 변용 양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8
중국 황하구 생태관광지구의 문화상품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4 .07
사운드 스토리텔링을 통한 이데올로기 신화 해체: 넷플릭스 영화 <로마>의 기호학적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4 .11
中韩马传说与马文化比较研究
한국콘텐츠학회지
2021 .12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통해 본 한국형 영웅서사의 원형 - 〈주몽신화〉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문화콘텐츠연구
2023 .04
The House by the river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