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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상엽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0권 제8호 (통권 제371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725 - 729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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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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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운행자동차의 정기 자동차검사, 자동차 안전 및 배출가스 검사는 자동차관리법(1995년)에 따라 교통안전공단과 민간 자동차업체에서 수행해오고 있다. 특히, 적합한 검사 시스템과 방법으로 개발된 안전 검사는 자동차 안전과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동적 제동력 검사와 정적 제동력 검사를 비교함으로서 현재 정기 자동차검사에서 제동력 검사 방법의 신뢰성을 통계적으로 연구하여, 현재 제동력 검사 방법의 특성 및 문제점을 분석하였다. 결과로서 동적 제동력 검사장비(H)에 있어서, 진입 자동차속도에 따른 제동력비의 평균 보정계수(y=18.61+2.18x)를 산정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동적 제동력
3. 연구 내용 및 방법
4. 연구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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